본문 바로가기

나의 사업일지

ep38. 프리미엄 여행 캠페인의 시작!

‘더 츠바키 타워 x PHR 라이브위크’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

고객의 프리미엄 여행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엘리야컴에서는 괌 최고급 5성급 호텔 ‘더 츠바키 타워’의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을 위한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획 및 실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단 1회 한정 라이브 방송에 트래픽을 집중시키는 전략이었으며, 단기간 내 최대한의 예약 전환율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 목표였다.


🎯 퍼포먼스 전략

1. 네이버 브랜드검색

  •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한 핵심 채널로 설정
  • 방송 당일 ‘더 츠바키 타워’, ‘괌 호텔 추천’, ‘괌 럭셔리 여행’ 등 연관 키워드 중심 집행
  • 클릭률(CTR)과 전환율을 동시에 고려한 타이틀/설명문구 A/B 테스트 진행
  • 실시간 유입 분석을 통해 라이브 방송 중 브랜드검색 키워드 조정 진행
 
 

📌 성과: 방송 직전 1시간 기준, 브랜드검색을 통한 사이트 유입률 142% 증가

2. 인스타그램 광고 (스토리 + 피드)

  • 모바일 이용자 타겟팅을 위한 세로형 스토리 광고 집중 운영
  • 업로드 이미지에는 실제 호텔 외관과 내부 사진, 그리고 라이브 방송 정보가 직관적으로 표현되도록 구성
  • 라이브 3일 전부터 D-day까지 순차 리마인딩 광고 집행
  • 관심 기반 타겟팅: 해외여행, 럭셔리 호텔, 신혼여행, 괌 등 여행 관련 관심사를 지닌 유저 대상으로 집행
 

📌 성과:

평균 클릭당 비용(CPC) 140원

전환 중심 광고의 예약 페이지 도달률 188% 증가

스토리형 광고의 인게이지먼트(상호작용) 3.5배 증가

#괌여행 #럭셔리호텔 #더츠바키타워 #라이브방송특가 #네이버브랜드검색 #인스타그램광고 #디지털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여행마케팅 #광고대행사사례 #엘리야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