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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사업일지

ep40. 엘리야컴, 프리미엄 OOH 매체 연간 광고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경험을 완성하다

프리미엄 OOH 매체와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시너지

서울 강남, 삼성역 일대는 단순한 교통 요충지를 넘어 한국 트렌드의 흐름을 관통하는 상징적인 공간이다.

이곳 중심에 코엑스의 KPOP-LIVE 미디어는 단순한 광고판을 넘어,

대한민국 대중문화의 중심을 비추는 거대한 창이자, 수많은 브랜드가 꿈꾸는 프리미엄 OOH(Out-of-Home) 매체이다.

그런 KPOP-LIVE의 주목도 높은 자리에, 지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연간 집행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역 KPOP-LIVE: 압도적인 위치와 시선의 중심

KPOP-LIVE 미디어는 삼성역 출구 앞 파르나스타워 정면 전체를 감싸는 초대형 LED 스크린이다.

하루 수십만 명이 오가는 삼성역을 포함한 강남 대로변과 코엑스, 파르나스몰, 인터컨티넨탈호텔 등 유동 인구의 흐름이 집중되는 골든스팟에 위치해 있다. 초대형 스케일로 압도적인 크기로 시각적 충격을 주며, 다채로운 콘텐츠 구현으로 동영상, 애니메이션, 컬러 그래픽 등으로 몰입도 높은 콘텐츠가 가능하다. 또한 트렌드 허브와 연결고리로서 K-콘텐츠, 럭셔리 브랜드, 글로벌 뷰티&패션 광고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이 이뤄지는 미디어다.

이 매체에 장기적으로 집행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광고는 단순한 브랜드 노출을 넘어 하나의 문화 경험이자 도시의 풍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브랜드를 연결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악, 드라마, 웹툰, 영화 등 전방위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기업이다. 국내외에 인기 있는 아티스트부터 OTT 드라마, 웹툰 IP까지 확장성과 영향력이 큰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이를 대중에게 시각적으로 강렬하게 각인시키고자 한다. 연간 캠페인으로서 KPOP-LIVE를 선택했다는 점은 다음과 같은 전략적 포인트를 보여준다.

1. 브랜드 자산의 고도화: 자사 아티스트와 콘텐츠가 일상 속에서 반복 노출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 상승

2. 고객 접점 확대: 광고와 함께 셀럽·팬덤 중심의 SNS 바이럴로 자연스러운 파급력 생성

3. 도시문화의 일부로 통합: 오프라인과 디지털 사이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브랜딩

도심형 프리미엄 OOH 캠페인이 단순히 ‘광고’를 넘어 브랜드 경험이 되도록 이끌고 있다. 삼성역이라는 대도시의 핵심과, 대중문화의 최전선에 선 K-콘텐츠 기업이 만나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는 광고는 브랜드의 지속 노출과 반복 인지를 위한 전략, 글로벌 고객과 국내 소비자 모두를 아우르는 공간 활용, 팬덤과 일반 대중의 공감 접점을 동시에 고려한 브랜딩 등 이 모든 측면에서 OOH 미디어의 가장 이상적인 협업 모델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엘리야컴은 역시나 도심 프리미엄 매체와의 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브랜드와의 협업을 넓혀가고 있다.

다. 또한 도심형 OOH 미디어부터 디지털 퍼포먼스, VIP 브랜드 행사까지 전방위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기획/집행하는 전문 에이전시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OOH 캠페인을 고민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엘리야컴과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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